미국 10대가 선호하는 브랜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10대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10대들이 선호하는 브랜드가 중요한 이유는 이들 세대가 경제력이나 관련 요건들을 충족하고 주 소비층이 되었을 때 기존까지 이용하던 브랜드들을 선호할 가능성이 높기에 미래 유망 기업을 예측하는 데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조사기관 piper sandler
먼저 쇼핑 웹사이트 부문
아마존이 56% 1위 SHEIN 7%, 나이키 5%로 각각 2위 3위에 랭크되었습니다. 미국에서는 아마존이 이커머스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만큼 1위에 랭크되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신발 브랜드
나이키 56%, 반스 12%, 아디다스 9%, 컨버스 6%, 풋 락커 2%
한국에서도 나이키 신발은 많이들 신는 데 미국 10대들도 가장 선호하는 신발 브랜드로 조사되었습니다. 저의 생각이지만 나이키는 단순히 신발을 파는 회사가 아닌 브랜드와 스토리를 파는 회사인 것 같습니다 단적인 예로 가격이 비슷할 때 나이키 신발과 다른 브랜드 신발이 있다면 많은 사람들은 나이키 신발을 선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의류 브랜드
나이키 27%, 아메리칸 이글 7%, 팩선 6%, 룰루레몬 4%, 아디다스 4%
의류 브랜드에서도 나이키의 존재감은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외 룰루레몬 같은 경우도 요가복계의 샤넬이라고 불릴 만큼 가격이 높은데도 불구하고 레깅스 트렌드로 인해 선호도가 높아지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핸드백 브랜드
루이비통 18%, 마이클 코어스 16%, 케이트 스페이드 14%, 코치 13%, 구찌 6%
루이비통은 한국에서도 굉장한 인기를 끄는데 미국 10대들도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라니 실로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의외로 구찌의 선호도가 낮아 놀랐습니다.
일일 비디오 소비
넷플릭스 32%, 유튜브 31%, 훌루 8%
일일 비디오 소비에서 저는 유튜브가 1위에 랭크될 줄 알았으나 의외로 넷플릭스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넷플릭스의 영상길이가 유튜브에 비해 길고 오리지널 콘텐츠 같은 경우 시리즈물로 제작됐기 때문에 영상 소비 시간에서 우위를 차지하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
스냅챗 31%, 틱톡 30%, 인스타그램 24%
스냅챗은 스토리 기능과 프라이버시 기능 등으로 미국 10대들에게 선호를 받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최근 AR 사업도 활발히 전개하는 동사이기에 앞으로 눈여겨 보고 기대해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미국 10대들의 브랜드 선호도를 알아봤습니다. 앞에서도 강조했지만 미국 10대들이 향후 주 소비층으로 부상할 시 기존에 사용하던 브랜드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해당 선호 기업에 대해 눈여겨봐야지 않나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신 독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추가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더 자세한 정보 얻으시기 바랍니다.
https://www.pipersandler.com/1col.aspx?id=6217